인천 동구, 무주택 다자녀 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실시

입력 2022년01월07일 21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오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열고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의 접수를 받는다.

 

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무주택 다자녀 가구 세대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재정적 지원을 통해서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인천에서 처음으로 도입하는 지원사업이다.

 

지원 규모는 30가구이며 확보한 사업비는 3천만원으로, 주택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 1회 지원하며 가구당 최대 지원금은 100만원이다.

 

단, 기존 주거급여 수혜자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및 유사사업의 기(旣) 지원대상자는 제외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만 18세 이하의 자녀가 2명 이상 있는 무주택 인천 동구 주민으로,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인 가구면 신청 가능하며, 접수 마감후 자격 조건 심사를 거쳐 3월 중 신청자 계좌로 지원액을 입금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앞으로도 보다 안정적인 생활환경에서 아이를 키우는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모든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인구정책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1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동구청 주민자치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