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ESG청년위원회 발대식 개최

입력 2022년02월28일 15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 25일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ESG청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단은 ESG청년위원회를 발족하고 ESG 에코 경영전략 선포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총력을 다할 것을 선언했다.

 

‘ESG경영’이란 기업 경영 활동을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 기업 경영을 말한다. 최근 지속가능경영은 기업의 중요가치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인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중 최초로 청년 직원들로 구성된 ESG청년위원회를 구성했다.

 

ESG청년위원회는 전략과제 도출 및 보완 등을 통해 ESG 에코 경영전략 내재화를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공단은 ESG청년위원회를 통한 청년들의 소통과 적극적인 경영 참여가 새로운 공단의 면모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ESG 에코 경영 선언에는 탄소 중립을 선도하는 친환경 에코 경영,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투명한 경영운영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책임있는 공기업 실현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공단은 ESG 에코 경영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고객중심의 가치혁신과 탄소중립 선도적 역할 수행이라는 전략체계를 수립해 3개 영역, 30개 과제를 추진과제로 선정했다.

 

원문희 이사장은“공단 경쟁력 향상을 위한 ESG 에코 경영 체계로의 전환을 통해 공공부문으로서의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공공이익에 공헌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ESG에코경영 확산의지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