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4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업무 시작

입력 2022년03월22일 18시4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연수구 송도4동(동장 김도연)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1일부터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252번길 79(인천 예송초등학교 맞은 편)에 새 둥지를 틀고 신청사 업무를 시작했다.

 

송도4동은 이날 새 동청사 업무 시작과 함께 처음으로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주민 3명에게 공직자들의 마음을 담은 화분을 전달하고 이곳을 찾은 고남석 구청장과 함께 보다 적극적인 주민 소통을 약속했다.

 

지난 2020년 6월 착공한 신청사는 2년 가까운 공사 끝에 지난달 준공을 완료했고 연면적 4천477.7㎡에 지하2층, 지상5층 규모로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공간을 겸한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된다.

 

지하1~2층은 지하주차장, 지상 1층에는 민원실, 2층~5층은 마을방송국, 북카페, GX룸, 요리교실, 바리스타실 대강당, 옥상 정원 등을 조성해 행정 업무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부족한 문화·복지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 신청사 옆 부지에 지상 부설주차장을 조성해 주민들이 보다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추진 중으로 내달 1일에는 신청사 개청식과 함께 주민들에게 청사신축 경과보고와 시설안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도연 송도4동장은 “그동안 임시청사를 이용하느라 불편을 감내하며 성원해주신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주민들이 편하게 방문해 이웃과 소통하며 배우고 즐기는 문화 중심공간으로 사랑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