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재능대와 함께하는 '2022학년도 초등 동구영재교실'운영

입력 2022년03월29일 19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관․학 협력사업으로 '2022학년도 동구영재교실'를 시작했다.

 

지난 27일부터 열린 이번 '2021학년도 동구영재교실'교육대상자는 전국의 유일한 대학교 부설 초등학교 저학년 영재교육 기관인 인천재능대학교 영재교육원과 함께 영재판별검사 및 예비교육 등의 선발 절차를 거쳐 동구 거주 초등학교 2~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82명을 선발했다.
 
구는 오는 11월까지 월 2회 이상 주말마다 영재교실을 운영하며, 초등학생의 잠재된 영재성을 최대한 계발할 수 있도록 최적의 과학적·수학적·창의적·논리적 사고력 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구영재교실에서 일정기간 이상 교육을 받은 수료자에게는 영재교육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와 함께 학기별 활동모음집(포토폴리오), 학교 생활기록부에 영재교육에 관한 기록 등 혜택이 주어진다.

 

허인환 구청장은 “동구영재교실은 관내 학생들에게 각자의 잠재성을 깨울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동구 학생들이 동구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가진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