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정서진 아라뱃길 청년 창업·예술공간 개소
등록날짜 [ 2022년04월01일 12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경인아라뱃길여객터미널 내 유휴공간에 청년 창업가와 문화예술 공간 ‘들樂날樂’을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해 10월 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과 예술에 도전하는 청년을 지원하고자 창업공간 6곳(222㎡), 예술공간 1곳(209㎡)등 터미널 내 유휴장소를 활용, 청년창업·예술을 위한 공간을 조성했다.


이에 더해 서구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서구에 자리 잡도록 공간지원과 함께 청년창업팀에는 지역화폐와 연계 월 최대 30만 원의 창업기반구축비를 지원하고 청년 예술가에게는 입주지원금 150만 원을 지원한다.


31일 열린 개소식에는 앞서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기업 6팀과 청년 예술가 3명, 서구와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과 입주 공간을 둘러보는 시간이 이뤄졌다.


청년창업팀 입주자는 “이 공간은 저에게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기회를 마련해 준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 같다”며 “입주 청년 모두가 이 공간을 발판 삼아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현 청장은 “정서진 아라뱃길 청년 창업·예술 공간이 도전하는 청년들에게 꿈을 펼칠 기회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이 마음껏 꿈을 펼치는 도시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학교 자투리 부지에 ‘명상 숲’ 조성 (2022-04-11 14:36:06)
대한체육회, 김진성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품 기증식 개최 (2022-03-30 21:22:49)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