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옥상 텃밭 시민참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5월27일 10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4,716㎡ 규모의 옥상텃밭을 조성하고, 올해부터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지난 4월 신청을 통해 가족·학생·어르신·청년·시민 등 196명의 참가자를 선발했다.

 

다양한 계층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오감만족 해바람 텃밭’,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동아리의 ‘얘들아, 해바람 텃밭으로 모여라 ’,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가족을 위한 ‘안녕! 해바람 텃밭’과 인천 거주 도시청년들도 참여하는 ‘텃밭에서 식탁까지’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텃밭 정원사’ 프로그램은 도시농업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시민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고 작물을 활용해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이다. 씨앗을 뿌리는 것부터 관리, 수확에 이르는 전 과정에 참여해 옥상텃밭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지난 5월 텃밭에서 건강하게 키운 열무와 얼갈이배추로 담근 열무김치 약 300kg을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 가정에 전달했다.

 

또 직접 키워낸 쪽파, 시금치, 상추 등 17.5kg을 3차례에 걸쳐 ‘서구민중의집’과 ‘새터민지원센터’에 전달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채소를 키우고, 수확해 김치까지 담그는 것이 힘든 일이기는 하지만 뜻깊은 일을 해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참가자들과 함께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보고 싶다.”말했다.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과일동 3층에 조성된 ‘옥상 해바람 텃밭’은 프로그램 참여자뿐만 아니라 시민모두에게 열린 공간으로‘넝쿨작물터널’, ‘나뭇잎텃밭’과 ‘허브정원’등 총 7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어 이곳을 찾는 시민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검단천서 합동 가상 방제훈련 실시 (2022-05-27 10:54:21)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시와, 인천형 특화로봇 발굴·육성 (2022-05-27 10:01:21)
인천 섬 관광상품 높은 예약률...
광주 동부소방서, 공동주택 피...
인천자치경찰위원회,‘인천 ...
시흥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
인천항만공사, 중부지역 산업...
시흥시, 꿈의 무용단 '춤으로 ...
동행복권, 로또6/45 1027회 1등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