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검단천서 합동 가상 방제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5월27일 10시54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하천 수질오염사고 현장 대응과 초동 조치 능력을 키우기 위해 25일 검단천에서 시·구 합동 가상 방제 훈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경인아라뱃길, 공촌천, 심곡천, 나진포천, 검단천 등 국가하천과 지방하천이 있고 각종 유류, 화학물질 취급사업장이 많아 매년 하천 수질오염사고가 종종 발생한다. 이에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수질오염 피해를 최소화하는 대응능력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서구는 이날 훈련으로 검단천 하류에서 원인불명 유류가 하천으로 유출된 상황을 설정하고 현장 수습과 초동 조치 중심 기동 훈련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사고 발생 직후 신속한 현장 상황 전파 보고, 사고수습반 현장 출동 및 방제장비 활용 유류 제거작업, 시료 채취, 수질 조사 등 후속 조치 등을 수질오염사고 대응 매뉴얼에 따라 진행했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수질오염사고 발생 시 대응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사고에 대비해 사고 유형에 맞는 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키우고 더불어 수질오염사고 예방을 위해 환경감시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훈련에 119급식차 동원 (2022-05-27 11:00:49)
인천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옥상 텃밭 시민참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2022-05-27 10:04:03)
인천 부평구, 행안부 공공데이...
제9대 봉화군의회 전반기 의장...
유정복 인천시장, 전통시장으...
봉화군,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
봉화군, 특별교통수단 ‘행복...
박현국 봉화군수, 폭염 피해 ...
인천 남동소방서, 석정중 교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