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시흥교육지원청과 실무협의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6월08일 13시39분 ]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흥교육지원청과 함께 다양한 교육 사업을 공유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7일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에는 시흥시청 이덕환 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해 교육자치과, 체육진흥과, 청년청소년과, 기업지원과 정책기획과, 농업정책과, 건강도시과, 아동돌봄과, 여성보육과, 문화예술과, 자원순환과, 농업기술과, 환경정책과 등의 여러 부서에서 총 39명이 참석했으며, 시흥교육지원청은 오찬숙 교육국장을 비롯해 초등, 중등교육과에서 과장 및 장학사 13명을 포함해 모두 19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의회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시청의 각 부서는 기관별로 시행하는 교육사업을 정리, 재분류함으로써 중복된 부분을 조정하고, 통합 가능한 부분을 합치는 협의를 거쳐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날 총 6개의 안건과 8개의 공유사항에 대한 논의가 펼쳐졌는데,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사업부터, 기초학력 부진 학생을 돕기 위한 서울대 협력사업, 마을기반 배움채움 사업, 경기학습종합클리닉시흥센터 등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또한, 공교육 지원과 마을교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운영을 시작한 시흥 마을교육 거점센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방안과 시민과 학교 교사가 대거 참여해 총 514명으로 구성된 시흥혁신교육포럼 운영 상황을 함께 공유했다.

 

한편, 두 기관은 기후 이변과 지구온난화 등 지구적 생태운동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2050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캠페인’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8시부터 10분 동안 소등 행사를 벌이며, 매월 실천 과제를 정해 공동의 노력을 펼쳐나가는 생태운동이다. 이를 통해 지구를 지키는 일에 시흥시민 모두의 동참을 끌어낼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청과 교육지원청이 함께하면 많은 일들이 가능해지고 사업은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교육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10일부터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온라인 운영 (2022-06-09 10:28:59)
인천 부평구 진로체험지원센터, 초‧중‧고 대상 ‘진로지원프로젝트’ 운영 (2022-06-08 13:32:36)
인천 부평구의회, 제251회 정례...
강화군, 제103회 전국체육대회 ...
최종윤 국회의원 '보건증 수수...
영주시, 2022 전국우수시장박람...
인천광역시 ‘올해의 인천인 ...
인천시, 수도요금 전자고지 신...
인천시, 겨울철 가축전염병 특...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