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5개소 '스마트 그늘막'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6월10일 13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미세먼지 저감 그늘막을 설치하여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0일 밝혔다.

 

설치 장소는 도로변 비산먼지에 취약하며 유동 인구가 많은 점을 고려해 효성동 내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인 효성요양병원, 효성노인문화센터 인근 등 총 5개소를 선정했다.

 

주요 기능은 사물인터넷(IoT) 센서 제어, 그늘막 등으로 기존에 수작업으로 개폐했던 고정형과 달리 바람세기와 외부 온도를 분석하는 감지센터가 부착되어 기상정보를 반영해 개폐를 유동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미세먼지 저감 기능 이외에 야간에는 그늘막 상단에 부착된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통해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보안등 역할도 수행한다.

 

특히, 주변의 초미세먼지 수치와 먼지 농도, 온도, 날씨, 풍속 등 다양한 환경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주민 삶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스마트 그늘막을 통해 노약자, 어린이 등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정보 취약계층이 미세먼지 농도 등 환경정보를 쉽게 확인하여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의 건강피해 예방을 위해 미세먼지 관련 정보를 신속히 제공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알리미 스마트 그늘막을 확대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2022 제1회 미추홀 에코나눔장터’ 개최 (2022-06-10 13:35:45)
인천 동구,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실' 운영 (2022-06-09 19:29:18)
인천 동구, 구립여성합창단 ·...
인천 연수구, 올해 첫 ‘알뜰...
인천 남동구, 제79회 식목일 행...
인천해경, 구조대-현장부서 해...
인천 중구 제3회 지역사회보장...
인천시-인천마이스얼라이언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