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병무지청,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산업지원인력 근로권익 향상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06월20일 20시4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병무지청(청장 유병호)은 20일 한국공인노무사회(회장 이황구)와 산업지원인력의 근로권익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인천병무지청과 서울지방병무청 및 한국공인노무사회 3개 기관이 병역지정업체에 근무하는 전문연구요원과 산업기능요원의 근로권익을 향상하고 병역지정업체의 노무관리 역량을 강화하자는 데 뜻을 같이하며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지원인력 신규편입자 및 병역지정업체 복무관리담당자 교육 시 병무청의 복무관리규정 외에 공인노무사의 근로기준법과 근로권익 보호관련 교육을 추가로 실시하게 되고 개별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병무청 직원의 전문성 부족으로 고충처리 상담 시 한계가 있는 부분에 대하여 공인노무사와 공유하고 전문가적 조언을 통해 고충처리 상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된다.


이미 인천병무지청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0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병역지정업체 복무담당자를 대상으로 노동법 관련 강의를 실시하였고, 교육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유병호 지청장은 “산업지원인력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병역을 마칠 수 있도록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유관기관과 협업을 확대해 나가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연락골 추어마을·만의골에 상징물 제작 등 경관개선 (2022-06-20 20:46:47)
대한체육회, 2022년 회원종목단체 직원 워크숍 개최 (2022-06-20 20:41:30)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