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수흥 의원 “750억 규모 익산시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지역맞춤형 균형발전을 위한 농촌중심지 활성화, 기초생활거점 조성과 도농복합도시 익산 경쟁력 높이고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등록날짜 [ 2022년06월21일 15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국회의원(전북익산시갑)은 농림축산식품부의 2022년 농촌협약 공모사업에 750억원 달하는 익산시 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농촌협약은 매년 읍면 개별로 공모해 진행하던 농촌개발사업(중심지활성화, 기초생활거점, 취약지역 개선사업 등)을 5년 단위로 묶어서 공모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최대 750억원(국비 460억원)이 투입될 이번 사업은 농촌중심지 활성화, 기초생활거점 조성을 위한 주민복지회관, 문화복지센터 건립, 지간선 터미널 휴게공간 조성 등에 투입된다.

 

아울러 장점마을, 폐석산, 왕궁축사 정비 등 공간정비계획도 포함되어 있다.

 

나아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협약의 핵심과제인 365생활권(기초, 생활, 긴급서비스) 조성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김수흥 의원은 공모사업 수립 단계에서부터 참여했음은 물론 전북도, 농식품부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사업의 당위성, 타당성을 설명하며 선정을 위해 물밑에서 고군분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김수흥 의원은“이번에 낸 성과는 선정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한 익산시 공무원들의 노력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이뤄낸 쾌거”라며“익산시의 낙후된 지역을 대대적으로 정비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기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앞으로도 도농복합도시 익산의 경쟁력을 높여갈 청사진을 그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보당, 은행은 이자율 산정근거를 공개하라! "과도한 '이자장사' 못참겠다" (2022-06-21 15:16:34)
인천 부평구의회, 정책지원관 4명 임용장 수여 (2022-06-20 11:21:55)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인천 부평구 함께 짓는 자립의...
인천 부평구, 안전한 조직문화...
황효진 인천시 정무부시장, 풀...
옹진군 북도면 신·시·모도 ...
인천대로 2단계 도로·지하차...
인천 강화군, ‘찾아가는 공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