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2022년 미용업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6월21일 20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1일 (사)대한미용사회 인천계양구지회 주관으로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기존 미용업 영업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생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미용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미용업 업종이 세분화되어 해마다 사업장 수가 증가하면서 현재 계양구 내에는 미용업 920여 개소가 신고되어 있다. 이에 주기적인 위생점검과 체계적인 위생관리·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정기교육으로 공중위생시설의 위생관리 등 위생수준 향상을 통한 구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령과 미용 관련 신기술교육, 친절·청결에 관한 소양교육 등 미용업 영업자의 위생관리 능력과 미용기술 향상에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미용업 영업자에게는 자율적인 위생관리 능력을 함양하고 공중위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영업자 위생교육을 통해 공중위생업소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키워 구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에서는 공중위생영업소 위생수준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해 미용업소 888개소를 대상으로 위생서비스 평가를 시행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시설, 위생관리가 우수한 최우수 10% 업소는 ‘The Best 우수업소로 지정․육성하고 위생관리가 미흡한 일반관리 대상업소 33개소는 재점검 등 집중관리하여 업소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2022-06-22 20:29:56)
강화군, ‘강화~계양 고속도로’ 강화구간 우선 착공 (2022-06-21 18:43:43)
법전면, 봄철 산불예방 릴레이...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
상당경찰서,‘제 9기 드림캅 ...
인천TP-인천시, 창업기업 투자...
인천중부소방서, 롯데하이마...
광주 북부소방서, 승강기 사고...
광주 광산소방서, 공동주택 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