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보건소, 모바일 앱 ‘워크온’ 과 함께 ‘일상회복 챌린지’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6월29일 21시4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 보건소(소장 김은수)는 일상회복 일환으로 적극적인 걷기활동 생활화와 건강생활실천사업의 홍보를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한 ‘다시시작! 일상회복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

 

 지난 6월 27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15만보를 달성할 경우 추첨을 통해 600명에 기념품 3종을 제공하며 당첨이 되지않은 달성자에게도 모두 기념품을 제공해 연수구의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적극 알리고 걷기 운동을 활성화 하고자 기획됐다.

 

 개인별 건강관리 앱인 ‘워크온’은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른 단체, 실내 활동의 제약 속에서 비대면으로 생활 속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유도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챌린지는 워크온앱 ‘연수구 공식 커뮤니티’ 내 ‘다시시작! 일상회복 워크온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참여자는 “걷기 앱을 통해 각종 챌린지 등에 참여 후 목표를 달성시 기념품도 받을 수 있어 동기부여가 확실히 된다.”며 “규칙적인 운동으로 건강관리도 할 수 있어 주변에 적극 추천하고 있다.”고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김은수 연수구보건소장은 “생활 속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걷기운동을 습관화하여 건강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 다양한 챌린지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국민체육센터, 개·보수공사 위해 7월부터 임시휴관 (2022-06-29 21:56:55)
경상북도교육청 봉화도서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 (2022-06-29 13:42:22)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