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서창도서관, '인천 사계, 남동 만개' 남동을 알다 프로그램 인기
등록날짜 [ 2022년08월01일 16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 서창도서관은 최근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중 하나인 인천 역사 강연이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운영됐다고 1일 밝혔다.

 

구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길 위의 인문학 ‘인천 사계, 남동 만개’를 문학, 역사, 영화, 문화로 나눠 6~10월까지 운영 중이다.

 

남동을 중심에 두고 인천을 종으로 횡으로 탐색하는 인천 역사 강연은 7월 한 달간 관문 도시, 인천의 역사 이야기, 인천의 섬과 사람 이야기, 다시 남동으로, 남동 이야기를 주제로 인천역사 속의 남동사(南洞史)를 짚어봤다.

 

참여자들은 강연과 더불어 인천항 갑문과 인천 향교, 소래역사관 등을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에 참여한 한 주민은“흥미진진한 강연을 들으며 마치 시간 여행자가 된 기분”이라고 말했고, 또 다른 주민은 “역사 현장에서 인천 역사 강연을 함께 들으니 향토문화의 중요성과 자긍심이 생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역사 강연을 진행한 김희주 강사는“우리 동네(남동)를 알아야 무엇을 지킬 것인지를 알게 된다. 남동의 유래와 문화재를 찾아보는 역사 탐방은 지역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는 유의미한 시간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강연은 인천과 영화 인문학으로, 8월~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네 차례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2022 포천세계합창페스티벌에서 ‘금상’ 수상 (2022-08-02 12:37:28)
인천 동구, ‘배다리 문화·예술의 거리’ 5차 지원 대상자 개점 (2022-08-01 16:22:38)
인천 계양구, 영유아 발달 지...
인천 계양구, 제2차 ‘민관 통...
인천 ‘계양구 착한기업 3호’...
인천 동구, 자살예방‘로고젝...
인천 부평구 '가정의 달 5월'...
인천 동구, 2024년 춘계 광견병 ...
인천 부평구'제18회 부평향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