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찾아가는 심리지원 마음안심버스 운영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19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 보건소는 지난 2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심리회복을 위해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찾아가는 정신건강서비스인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했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서비스가 필요한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검사· 상담(1:1 정신건강전문요원 상담) ,  심리안정화 프로그램·정신건강교육 ,  개인·집단 심리상담을 제공하며 마음건강 회복을 돕고 있다.

 

참여자들은 스트레스 측정기기를 통해 검사한 두뇌상태 점수와 자율신경나이를 기초로 전문상담원과 심리상담 등을 실시했으며, 별도로 추가 상담을 원하는 주민들에게는 심층상담이 진행됐다.

 

마음안심버스를 이용한 주민들은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심적으로 힘들었지만 정신건강서비스를 받으러 가기는 어려웠다.”라며, “마음안심 버스를 통해 별다른 절차 없이 쉽게 스트레스 검사와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전문 장비와 상담원이 있는 것을 보니 검사결과에 신뢰가 간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인천시장, 독거노인 세대와 경로당 방문해 폭염대응 점검 (2022-08-04 19:52:18)
인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서구E 지킴 봇 만들기’ 공모전 시상 (2022-08-04 19:22:24)
인천 동구 송현1·2동 지사협, ...
인천 연수구, ‘명품 스피치 ...
인천 연수구, ‘우리 동네 건...
인천 연수큰재장학재단 장학...
인천시, 부실공사의 원인 '페...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군·구와 함께 자원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