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 올바른 영양섭취 ‘바른 먹거리 교육’
등록날짜 [ 2022년08월04일 20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연수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7월 26일과 8월 2일 총 2회에 걸쳐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한 초등학생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푸드포체인지와 연계한 ‘바른 먹거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의 영양교육과 함께 자라나는 아이들이 자신이 먹는 음식이 ‘어디서, 어떻게, 누구에 의해 만들어졌는지’를 알고 바른 음식을 구별해 선택하는 힘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1주차 ‘영양균형과 미각교육’편에서는 영양소 빙고게임, 나의 식단 체크 등을 통해 6대 영양소의 기능과 영양균형에 대해 알아보고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미각 체험, 채소·과일 꼬치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익혔다.

 

2주차 ‘식품표시’편에서는 식품표시 중 ‘유통기한과 제조일자’, ‘원재료 명 및 함량’, ‘영양 성분’이 어떻게 표기돼있는지 확인하고, 미각교육을 접목한 식품 첨가물 실험을 통해 식품을 올바르게 고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은 “교육이 게임과 체험활동으로 이루어져 재미있었다”며 “평소에는 채소를 즐겨먹지 않았는데 앞으로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든 음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식도 호기심을 갖고 먹어봐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영양교육을 통해 식품 표시를 확인하고 가공식품보다 자연식품을 골고루 먹는 자세를 기를 수 있으면 좋겠다”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청소년 특화시설 조성 관련 설문조사 실시 (2022-08-05 10:46:13)
인천 남동시니어클럽, 소래포구 전통어시장 내 실버카페 운영 예정 (2022-08-04 20:29:21)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