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천경찰서, 방범협력단체 활성화를 위한 격려 및 초청 간담회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8월11일 13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진천경찰서(서장 김성식)는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되어 있는 방범 협력 단체를 격려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0일 오후 방범협력 단체(생활안전협의회, 자율방범대)에 대한 격려 및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성식 진천경찰서장과 공용현 진천자율방범연합대장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먼저 방범대원들의 안전을 LED 어깨경광등 전달, 경찰유공자에 대한 감사장 전달, 주요업무 및 23년 4월 27일 시행을 앞두고 있는 ‘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등을 설명하고, 방범협력 단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천경찰서 방범협력 단체는 10개대 총 257명의 방범대(외국인방범대 : 1, 여성방범대 : 1)와 6개회 122명의 생활안전협의회로 구성되어 있고 취약지역 범죄 예방, 청소년 선도, 지역주민의 생활안전 관련 사항을 경찰과 협력하여 지역 사회의 민생치안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공용현 진천자율방범연합대장은 “이번 행사로 방범협력 단체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 범죄 예방 등 지역사회의 민생치안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식 진천경찰서장은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면서 “방범협력 단체 활동 활성화를 통해 공동체 치안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치안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런 자리를 만들었다.”라며 “앞으로 진천경찰서와 방범협력 단체의 협력이 더욱 증대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소방서, 다중이용시설 대상 화재 대피·피난동선 확보 추진 (2022-08-11 13:33:18)
옹진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2022-08-11 13:27:46)
정왕2동, 봄맞이 대청소 및 반...
능곡동 진덕사, 취약계층에 사...
시흥시'해로, 토로와 함께하는...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