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농지위원회 설치 운영으로 농지관리 강화
등록날짜 [ 2022년08월18일 17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옹진군(군수 문경복)은 농지법 개정에 따라 농지의 취득심사를 강화하기 위해  18일 부터 농지위원회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지위원회는 농지법 제44조에 따라 각 면에 설치되며 10명 이상 20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위원들의 자격요건은 해당 지역에서 3년 이상 농업경영을 하고 있는 농업인, 해당 지역에 소재하는 농업 관련 기관 또는 단체의 추천인,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2조에 따른 비영리민간단체의 추천인, 농업 또는 농지정책 전문가로 각 분야별 35%가 넘지 않게 구성되며 임기는 2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농지위원회의 기능은 관외 거주자가 2022. 8. 18. 이후 처음으로 농지를 취득하는 경우, 1필지의 농지를 3인 이상이 공유로 취득하는 경우, 농업법인 또는 외국인, 외국국적동포가 농지를 취득하는 경우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에 대하여 심사한다.

 

옹진군은 면별로 농지위원을 추천받아 농지위원 79명을 옹진군수가 위촉하였으며, 농지취득자격증명 발급 민원 처리기간이 14일인 점을 감안하여 농지위원회를 월 2 ~ 3회 개최할 예정으로 회의에 참석한 농지위원들에게 참석수당을 지급하기 위해 예산 65백만원을 편성할 예정이다.

 

또한,농지담당 부서에서는 각 면을 순회하며 농지취득심사 요령 등 농지위원회 교육을 시행하여 농지위원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군(郡) 관계자는 "금번 농지위원회 설치·운영으로 농지투기 및 농지불법행위를 방지함으로써 효율적인 농지관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옹진군 특성에 맞는 농지정책을 추진하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추석 성수식품 조리⋅제조가공업소 위생점검 실시 (2022-08-19 10:57:00)
봉화군, 60세 이상 재택치료 독거노인 모니터링 실시 (2022-08-18 10:07:00)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