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재개 신호탄 올려
등록날짜 [ 2022년09월13일 09시59분 ]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3일,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 스포츠클럽 대회를 대면 행사로 운영하도록 안내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지 2년여 만이다.

 

스포츠클럽 대회는 체육 특기자가 아닌 일반학생이 중심이 되어 이루어지는 스포츠 축제로, 각 지역의 특색에 맞게 대회 종목을 선정하고 학생이 희망하는 종목에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지역단위 스포츠 행사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지역의 상황과 여건을 고려하여 9월부터 12월까지 교육지원청 주관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운영하도록 안내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체육수업에서 배운 티볼 종목을 2학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로 개최하여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축구 종목을 운영하면서 전반전은 여학생, 후반전은 남학생이 참가하도록 하여 승리와 경쟁보다는 서로 존중과 배려를 우선하는 스포츠클럽 대회로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러한 기조에 맞춰 2023년, 도내 2,477개 모든 초·중·고등학교의 스포츠클럽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25개 교육지원청별 교육장배 대회와 경기도교육감배 대회로 이어지는 학생 스포츠 문화 축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던 학생 스포츠와 체육활동이 다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면서, “학생 체육 정책을 내실 있게 준비하여 그동안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었던 학생들이 마음껏 운동하며 체력을 증진하고, 존중과 배려의 인성도 함양하는 배움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제22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 패러글라이딩대회 개최 (2022-09-13 19:36:35)
국제소프트테니스대회, 3년 만에 인천서 개최 (2022-09-08 08:54:21)
인천관광공사-인천상공회의소...
인천 문화공연 요기조기 음악...
인천시, 미래 수산업을 책임질...
봉화군, 산사태 대비 대피훈련...
봉화군, 고병원성 AI 위기경보 ...
봉화군, 캄보디아 외국인 계절...
경기도교육청, ‘2024 경기 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