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전라북도 부안군과 자매결연 협정 체결
등록날짜 [ 2022년10월05일 12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전라북도 부안군과 자치단체 간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하고 상호 우호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인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협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계양구는 지난 5일 계양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윤환 계양구청장과 권익현 부안군수 등 두 도시의 대표단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을 통해 행정·경제·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긴밀한 교류 협력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도모하고, 민간단체 등의 교류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양 도시 간 경쟁력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앞으로 계양구와 부안군은 지역 특성과 여건을 최대한 살린 상생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행정·경제·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주민복지 향상에도 기여하는 실질적인 자매결연이 되도록 할 전망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두 도시의 결연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관계가 되길 희망하며,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질적인 교류가 이어져 상호이해와 우호증진을 도모하자.”라고 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꿈을 향한 변화의 도시, 비상하는 계양과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 양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 긴밀히 협력하는 관계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문화원, 2022 대한민국 문화원상 ‘종합경영분야 우수상’수상 (2022-10-05 12:39:18)
인천 부평구, 풍물대축제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2022-10-05 12:22:24)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