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최우수상 수상
등록날짜 [ 2022년10월05일 12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중앙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한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건강에 좋지 않은 식품을 절제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감을 활용한 체험 미술 놀이를 통해 단계별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먼저 채소를 먹어보지 않고 체험하는 1단계 ‘채소 비눗방울 놀이’, 2단계 ‘채소 도장 찍기 놀이’를 진행했다. 채소즙을 섞은 비눗방울을 통해 채소를 느껴보고 채소 도장 찍기 놀이를 통해 채소 색과 단면을 관찰함으로써 아이들은 싫어했던 채소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기회를 얻게 된다.


3단계 ‘개구리 모양 샌드위치 만들기’, 4단계 ‘토마토컵 샐러드 만들기’에서는 채소를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요리하고 요리를 먹어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3단계에서는 소량의 채소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 사이에 섞는 방법을 통해 조금씩 채소를 맛보도록 하고 4단계에서는 오직 채소로만 구성된 요리를 만들어 더 적극적으로 채소를 먹어볼 수 있도록 유도했다.


단계별 활동 후에는 가정으로 온라인 강의와 식생활 상담 서비스, 어린이 편식 개선을 위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지도록 했다.

 

센터는 그간 영·유아 51명과 어린이 보호자 51명을 교육했으며 다채롭게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사회 공헌도와 프로그램 운영 우수성을 인정받아 건강식생활 실천 영양지수 체험 프로그램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현정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어린이들 편식 개선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애써 온 노력이 결실을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2022년 청소년 흡연예방 웹툰·포스터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22-10-05 12:54:38)
인천중구문화원, 2022 대한민국 문화원상 ‘종합경영분야 우수상’수상 (2022-10-05 12:39:18)
옹진군, “대이작도 명소화 사...
인천광역시교육청, 제1차 학교...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에듀...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국제...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폭력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원도심 ...
제천경찰서, 청풍호 벚꽃축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