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골프/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22년10월25일 13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가 지난 22일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대한체육회 경기단체연합회 회의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택견 생활체육의 전통을 잇는 대회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김성현 택견 최고수의 해설과 정경현 택견 전문 캐스터의 진행으로 비대면 개최되었다. 내년부터는 다시 대면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대회에는 전국의 택견 클럽, 학교, 동아리 등 개인전 400명, 단체전 27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총 2개 부로 진행됐다. 대회 당일인 22일에는 개인전 28명과 단체전 12팀의 생중계 심사가 진행됐으며, 시상식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줌으로 참석하여 대회에 생동감을 더했다.

 

종합우승으로는 거제옥포클럽, 2위 이천클럽, 3위 성남택견스포츠클럽이 달성하였으며, 최우수선수 김민재(거제옥포클럽), 최고령선수 정필분(여주시택견회), 우수팀 거제옥포클럽 일반부팀이 차지하였다.

 

이번 대회에는 거제옥포클럽(원재영 관장)의 활약이 돋보이는 대회로, 최우수선수, 우수팀, 종합우승 모두 거제옥포클럽이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우수팀을 차지한 거제옥포클럽 일반부 창작부의 영상에서는 대규모의 인원이 옥포대첩기념공원 기념비 앞에서 과거 100년 전 조선시대의 결련택견 장면을 재구성하였으며, 택견의 기본기술부터 난이도 있는 기술까지 완벽하게 구사해 경연을 펼쳤다. 한편, 거제옥포클럽은 현재 GO택견시연단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행사와 축제에서 활발히 시연하고 있다.

 

제19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택견대회 영상은 대한택견회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체육회, 2022 대한민국 스포츠영웅에 이봉주 선정 (2022-10-26 12:02:05)
대한체육회, 바레인NOC 및 헝가리NOC와 스포츠교류협정 체결 (2022-10-21 13:31:32)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