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0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 완료…건강한 보육환경 조성
등록날짜 [ 2022년11월24일 11시55분 ]

성곡어린이집 실내 환경개선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시장 박남서)는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을 통해 장수 성곡어린이집에 국산 목재로 실내 환경을 개선했다.

 

산림청 공모사업인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은 주로 실내에서 활동하는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면서 목재를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5월 경북에서 영천시, 경산시와 함께 산림청 주관 ‘어린이 이용시설 목조화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1억 원을 확보, 장수 성곡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시는 사업비 1억 원(국비 5000만원, 지방비 2000만원, 자부담 3000만원)을 투입해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복도 공간을 국산 목재(편백나무)로 리모델링해 쾌적하고 건강한 교육·휴식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어린이집 학부모 황모씨(휴천동, 40)는 “편백나무 피톤치드의 효과로 아이들에게 아토피피부염이나 호흡기질환 걱정은 말끔히 씻어버릴 듯하다”며 “실내 생활을 많이 하는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환경친화적인 사업이 많아 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금두섭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 속에서 목재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현에 맞게 목재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산림과학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재로 실내 환경을 바꾸면 숲속에서 느낄 수 있는 피톤치드가 일정량 공기 중으로 방출되며, 피부질환 및 호흡기질환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강화해역 남단 조피볼락 치어 55만 마리 방류 (2022-11-24 19:43:09)
인천 공공기관 혁신 네트워크,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해빗에코얼라이언스’참여키로 (2022-11-23 20:50:08)
인천테크노파크, 라이징 스타 ...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100인 토...
인천 연수구, 혈압계·혈당계 ...
인천 남동구보건소, 소래습지 ...
인천 남동구, 제4차 미세먼지 ...
인천 동구, 장애인식개선 교육...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