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 소프트웨어융합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12월14일 16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4일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 김남훈 주식회사 D35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소프트웨어융합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SW 융합제품/서비스 상용화 사업의 수행기업으로 선정된 주식회사 D35가 미추홀구 60세 이상 주민 2천 명을 대상으로 우울감 분포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데이터 기반의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인 대상자 선정 및 조사 지원, SW를 융합한 미추홀구 노인복지 맞춤형 서비스 제안, 미추홀구 노인복지 서비스 향상과 노인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 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는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10월에 가입한 세계보건기구(WHO) 세계고령친화도시 1기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노인이 존중받고 남녀노소 누구나 행복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주호 인천테크노파크 원장은 “미추홀구와 협력을 통해 실버세대 데이터 분석을 실시하고 SW융합제품/서비스를 개발해 SW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18.4%에 달하는 미추홀구에서 SW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맞춤형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은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기공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인천시 노인 세대 내 정보격차 나타나 (2023-01-02 10:03:47)
인천 부평구,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자 5천697명 모집 (2022-12-12 14:40:40)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