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올해 첫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등록날짜 [ 2023년02월08일 15시55분 ]

사진제공-남동구의회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위원장 정재호)는 8일 만수권역 치매안심센터와 정신건강증진시설 등을 방문해 현안 등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구의원과 남동구 보건소장, 치매정신건강과장 등 총 15명이 참석하였고 만수권역 치매안심센터(소래로633) , 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인주대로19), 남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백범로369)를 방문하여 시설별 운영현황 전반에 대한 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보았다. 또한 센터 관계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이날 현장 방문은  지난해 말 새로운 병원과 위탁계약하면서 현재의 위치로 확장 이전한 남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시설 현황 보고를 받고,  남동구보건소 내 위치한 만수권역 치매안심센터를 둘러보며 치매조기검진 및 진단감별검사, 치매예방교실 및 인지강화교실 운영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정재호 위원장은 “치매와 정신질환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특히 취약계층이 보건·복지서비스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며 “사회도시위원회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치매와 정신질환 걱정 없는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며, 센터 종사자들의 근무 여건에도 늘 관심을 가지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정 현장 활동에는 정재호 사회도시위원장, 육은아 부위원장, 이철상의원, 이정순의원, 전용호의원, 장덕수의원, 총무위원회 소속 정승환 의원이 참석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의회, 2023년 첫 임시회 마무리 (2023-02-08 16:38:05)
인천 미추홀구의회, 소상공인․자영업자 난방비 지원 촉구 (2023-02-08 10:05:33)
인천 계양구, 민원 업무 공무...
인천 계양구, 공정무역 서포...
인천 계양구, ‘편하고 안전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원도심 주...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직...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
인천 부평구보건소, 청천초등...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