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지목변경 대상 토지 현황 일제조사 추진
등록날짜 [ 2023년03월16일 17시1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적공부의 지목과 토지이용현황이 다른 토지를 일제 조사하고 올해 말까지 지적공부 정리를 추진한다.

 

이번 일제조사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실제 이용현황을 일치시켜 토지 거래 시 지목이 달라 겪는 불편을 해소하는 등 효율적인 토지 관리와 토지소유자의 재산권 행사에 편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구는 지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건축허가(신고) 등 각종 인허가로 준공은 됐으나 토지 및 건축물의 사용승인에 따른 지목이 변경되지 않은 토지와 공공사업이 완료됐으나 지적공부 정리가 되지 않은 토지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 완료 후 지목변경 대상으로 조사된 토지에 대해서는 소유자에게 지목변경 신청절차를 이행하도록 신청서를 통지한 후 신청을 받아 지적공부를 정리할 계획이다.

 

또한 지목이 정리된 토지는 지체 없이 관할 등기관서에 등기를 촉탁해 완료 처리하고 토지소유자에게는 등기완료통지서 이미지를 첨부한 토지이동 처리결과를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로 통지하는 ‘바로알림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연수구 토지정보과장은 “정확한 토지정보 제공으로 지적공부의 공신력을 높일 것이다,”라며, “바로알림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의 행정처리 궁금증을 해소하고, 신속한 처리결과 안내와 정보제공으로 스마트한 지적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및 위원 공개모집 (2023-03-17 12:12:14)
인천 동구, 인천세무서 내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 (2023-03-16 17:12:33)
인천 남동구, 어린이보호구역 ...
인천 남동구, 페이스북 팔로...
광주 북부소방서, 북광주 우체...
광주 광산소방서, 지하철 송정...
청주흥덕경찰서. 사회적약자...
상당경찰서, 학교폭력 및 소년...
상당경찰서, 아동안전지킴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