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백령면 민·관·군 합동 대청소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3월17일 17시12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기자]  인천시 옹진군 백령면은 주요 관광지 정비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Clean-Up Day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지역주민, 사회단체, 공무원, 군인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해 깨끗한 백령 만들기를 실천했다.


이번 대청소지역은 현무암이 분포되어 있는 국가지질공원과, 점박이물범 서식처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하늬해변에서 실시했다. 동절기에 적치된 쓰레기와 중국에서 떠내려온 부유물 등 약 100여톤을 수거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신자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 대표는 “하늬해변이 점박이물범 집단서식지로 국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이 되었는데 민관군이 협력해서 수거작업을 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고 감사한 마음으로 향후에도 참여 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며, 군부대 관계자도 합동대청소로 인한 병력지원 요청 시 적극 협조해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한일 백령면장은 “이번 새봄맞이 대청소를 맞아 함께 해 주신 지역주민, 사회단체, 군부대 등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깨끗한 도서환경을 위해 매월 2회 Clean-Up Day를 운영해 청소취약지역에 방치된 쓰레기를 중점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세계 물의 날 맞아 약수터 환경정비와 수질검사 나서 (2023-03-21 10:18:01)
인천광역시 중구, 자동차 환경개선부담금 정기분 5억2,000만 원 부과 (2023-03-17 14:28:27)
봉화군,‘찾아가는 반려견 동...
봉화군, 소상공인 새바람체인...
봉화군,‘안전점검의 날’캠...
광주 서부소방서, 전통사찰 화...
영동경찰서, 경찰발전협의회 ...
광주 북부소방서, 드림스타트 ...
광주소방학교 전혜지 소방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