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관리 지원계획 시행
등록날짜 [ 2023년03월22일 15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관리 지원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영양교사 6명을 교육지원청에 배치하고, 사립유치원의 규모에 적합한 맞춤형 급식 관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2023학년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관리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배치된 영양교사는 유아의 영양 관리 기준을 충족하고 유아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식단을 구성·제공하고 표준 레시피와 조리 방법 등을 안내한다.


또 월 1회 이상 해당 유치원을 방문해 교육청에서 제공한 식단을 유아에게 적절히 제공하는지 확인하고, 조리실 현장 위생 등을 컨설팅한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조리사 위생교육을 월 1회 이상 실시할 예정”이라며 “식생활은 유아의 신체와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상담까지 실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사립유치원의 급식 안전과 영양교육을 꼼꼼히 챙겨 원아들의 건강한 급식을 지원하겠다”며 “학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등원시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위해 현장의 예방교육 강화 나서 (2023-03-23 10:00:37)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유아 7천 명 참여해 신나게 놀며 배우는 해아뜰 체험 시작 (2023-03-22 10:56:35)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