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천투어프렌즈 2기, 본격 활동 시작
등록날짜 [ 2023년04월02일 09시45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인천투어프렌즈 2기가 1일부터 본격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인천투어프렌즈는‘인천에서 만난 여행 친구’처럼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에 첫발을 내디뎠다. 

 

2022년에는 인천시민 30명을 모집해 관광 안내 역량 강화 교육을 이수하고 중구 개항장과 차이나타운 일대에서 매주 주말마다 맞춤형 관광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이용객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99%가 관광에 도움이 됐다고(매우도움 78%, 도움 21%)고 응답해 효과성이 입증됐으며, 인원 확충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올해는 50명으로 확대 운영한다.

 

인천투어프렌즈 2기는 지난 3월 25일 발대식을 통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으며, 4월 1일부터 혹한기와 혹서기, 우선시를 제외하고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항장 인근에서 인천 관광에 대한 안내와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이벤트 행사를 실시한다. 

 

올해는 독립의 역사가 고스란히 보존된 개항장에서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찾아라! 독립 밀서’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이 ‘야간관광 특화도시’로 선정된 만큼 활동 무대를 넓혀 송도 센트럴파크 인근에서 진행하는 야간관광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관광객들이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인천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개항장과 차이나타운을 하나의 테마파크처럼 느끼고 즐겁고 의미있는 추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인천투어프렌즈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인천시장, 웨이하이시위원회 서기와 면담하고 우호 협력방안 논의 (2023-04-02 09:46:35)
인천시, 선진 식문화 실천하는 안심식당 추가 지정 (2023-04-02 09:44:32)
인천시 F1 관계자들, 인천 찾아...
인천시의회, 인천대로주변 지...
인천 동구의회 제274회 임시회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2024 온이...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신학기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미추홀...
인천 강화군, 고려산 진달래꽃...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