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민선8기 지자체 공약 실천계획 평가 ‘우수’

입력 2023년04월18일 15시4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약실천계획 평가 결과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17일, 전국 기초단체를 대상으로 2023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 대한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2023 민선8기 전꾸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결과 A등급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기존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B~C등급에서 민선8기 처음 A등급으로 상향된 결과이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전국 226개 지자체가 홈페이지에 공개한 공약 실천계획 자료를 근거로 평가했다. 특히 전문가들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의 모니터링과 분석을 반영한 1차 평가를 거쳐 지적사항에 대한 각 지자체의 소명으로 2차 평가 등 객관적이고 공정한 절차를 거쳤다


군은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의 중점요소인 종합적 내용 갖춤성, 구체성, 주민참여, 공약 접근성, 선거공약 일치도를 중심으로, 지난해 6월부터 준비계획 수립, 공약 검토 1차 보고회, 기본계획 수립, 군민 중심 평가단 모집 및 회의, 공약 실천계획 2차 보고회, 2023년 예산 반영 등 실천계획 확정까지 촘촘하고 빈틈없이 추진했다.


민선 8기 문경복 군수의 공약은 군민과 소통하고자 하는 10가지 通약속을 기반으로 ‘인구 3만을 향한 변화하는 새로운 옹진’군정목표 아래 8대 분야 34개 실천공약 123개 공약과제로 구성되었다


문경복 군수는 “군민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된 민선 8기 공약을 군민과 소통하면서 이행할 다짐과 앞으로도 군민의 참여와 소통, 그리고 강력한 정책 추진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