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초등 AI교육 교재 배포 및 메타버스 전시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08일 13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초등 인천형 착한 인공지능교육 교재를 배포하고 메타버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초등 인천형 착한 인공지능교육 교재는 한국인공지능교육학회와의 협력을 통해 3개년 계획의 결실로 마련한 결과물이다. 올해 코딩교육 전면화에 대비한 프로젝트형 수업 지원 자료로, 교사의 이해를 높이는 5가지 주제를 파워포인트로 구성했다. AI교육에 대한 관심 있는 교사라면 누구나 손쉽게 수업에 활용하도록 제작해 15일 이후 배포한다.

 

11일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책 전시회를 개최한다. 메타버스 공간에 주제별 전자도서 ,소개 영상을 담은 전시 공간 ,교사자료 내려받기 공간 ,방 탈출 게임을 활용한 이벤트 공간을 구성해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올해 보급을 확대한 노트북 활용을 돕는 쇼츠 영상 전시실을 별도 배치했다. 수요자 현장 참여를 통한 교재 배포로 활용도와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2022 개정교육과정은 모든 교과교육을 통한 디지털 기초 소양을 강조하고 있다”며 “현장 교사들의 수업사례와 검증된 연구 결과인 만큼 디지털 데이나 노트북 활용 시간에 학생들과 접속해 많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체험형 안전교육 기자재 구입비 25억 지원 (2023-05-09 09:40:42)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계고 진학설명회 개최 (2023-05-08 13:34:28)
인천 남동구, 위생서비스 수준...
인천 ‘남동구 상반기 구인․...
인천 남동구, 무장애 통합놀이...
인천해경, 봄철 출입통제구역 ...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교육복...
인천광역시교육청, 공간재구...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종 지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