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농업기술센터, 들깨 일관기계화 사업 파종연시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6월01일 14시30분 ]

들깨 일관기계화사업 파종 연시회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지난 31일 고령화에 따른 농촌노동력 부족 해소 및 생력화 작업을 위하여 들깨 일괄기계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파종연시회를 백령면에서 농업인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은 들깨 재배면적이 20ha내외인 백령면에 들깨를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계화를 정착시켜, 표준화된 재배기술을 농가에 보급하고, 들깨를 고소득화 작물로 육성하고자 추진 중에 있다.


금번 연시회는 그동안 들깨 육묘를 할 때 쪼그리고 앉아서 작업을 해야 하는 고된 작업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전용 모판을 활용하는 자동파종기를 도입하였다. 특히 금번 도입한 자동파종기는 한 시간당 모판 400장을 생산할 수 있어 관행 손작업 대비 87.5%의 노동력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금번 연시회는 단계별로 추진되는 1단계로 파종부터 수확까지 기계화 정착을 완료한 후, 2단계로 들기름 용기의 디자인화와 규격 다양화를 추진하고, 3단계로 들깨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품 및 유통 판매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특히 금년도에는 파종연시회에 이어 이식연시회도 예정 중이며, 들깨 품종별 시험포장을 조성하고, 결과평가 개최, 들깨 성분분석을 통하여 농업인에게 우리지역에 적합한 들깨 표준재배기술이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봉화군, 봉화사랑상품권 서비스 일시 중단 (2023-06-02 10:04:01)
강화군 ‘마니놀자’ 플리마켓 행사 진행 (2023-06-01 14:18:2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