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비즈니스 모델 발굴위한 공공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6월07일 10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회 현안 해결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제9회 인천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 부문’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신청접수까지 시연이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만 신청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6월23일까지 idata@korea.kr 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1차 서류심사에서는 인천시 사회문제 해결방안과 연계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해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도 발굴할 예정이다. 

 

2차 발표심사는 7월 28일에 개최해 최종 수상작 11팀을 선정하고, 수상팀에게는 총 3,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인천시장상 등 표창을 수여한다. 

 

이번 대회에는 인하대, 인천대, 인천도시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환경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항만공사,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해, 시상 규모를 확대하고 시민참여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아이디어 기획 부문’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의 상위 2개 팀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는 ‘화훼 유통구조의 고질적 문제인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플로리스트에게 꽃 시세와 각종 구매 정보를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제안한 ‘플로웨이팀’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시는 지난 8년간 우수사례 43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본선에 진출한 인천팀 중에는 2020년도에는 국무총리상을 2021년도에는 중기부상을 수상 한 바 있다.

자세한 공고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혜영 시 데이터산업과장은 “공공데이터는 디지털산업의 중요한 자원으로 산업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의 개방과 활용을 위해서, 빅데이터 허브구축, 가명정보 활용지원, 데이터 품질지원, 시민참여 경진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건축물 부설주차장 일제 점검 실시 (2023-06-07 12:35:32)
인천 특사경, 실뱀장어 불법 포획 어선 3척 적발 (2023-06-07 10:57:50)
청주흥덕경찰서, 현장대응력 ...
광주서부소방서, 화재취약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제57회 과...
인천광역시교육청, 제64주년 4...
인천 중구 ‘자동차 배출가스 ...
인천 서구, 상반기 7개 동 평생...
인천시, 특이민원으로부터 공...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