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공유경제 아카데미’, 시 공모사업 선정

입력 2023년06월26일 19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가 추진하는 ‘공유경제 가보자구!! 공유경제 아카데미’가 인천시 주관 ‘2023년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에 선정, 사업비 1,000만 원을 지원받아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공유경제 자치구 공모사업’은 인천시가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공유경제사업을 발굴·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공유경제 가보자구!! 공유경제 아카데미’는 구민들이 다양한 강의와 체험활동으로 공유경제를 학습·실천함으로써, 공유문화 확산과 지역단위 공유경제 활성화, 협력관계 형성 등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특히 공유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 등 파급효과나 사회적 기여도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효과를 거둘 것으로 인정받아 이번 공모에 선정됐다.
 
올해 아카데미는 공유경제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7월부터 12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영종하늘도시 우미린2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서 진행된다. 운영은 인천 중구 사회젹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센터장 김지영)가 맡는다. 

 

프로그램은 공유경제에 대한 개념 이해(알아보기), 지역 내 공유경제 및 다양한 공유경제 접목을 통한 실천(실천하기), 공유경제 실천의 성공적인 사례 및 지속가능한 자원 공유(전파하기) 등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공유경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립하고, 지역사회 내 유휴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지역 공유경제 활성화하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활동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구성원 간 협력 쳬계를 강화하는 데도 이바지할 전망이다.

 

김지영 센터장은 “지역주민이 실생활에서 실현 가능한 공유경제를 찾아 적용해봄으로써 공유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내 유휴자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아카데미를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032-214-041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