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유치원및 어린이집 대상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실

입력 2023년08월02일 09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7월 10일부터 9월까지 총 17회에 걸쳐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생의 습관을 형성하는 유아 시기에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익혀 일상 속 다양한 감염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지역사회 내 ‘올바른 손 씻기’ 문화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대상은 연수구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에 다니는 6~7세 미취학 아동으로 7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시연 ▲손 씻기 교육기구(뷰 박스) 체험 등 총 30분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론교육과 체험 및 실습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이 밖에도 오는 9월에는 지역사회 내 ‘올바른 손 씻기’ 문화 확산을 위한 버스 내 공익게시판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보건소 감염병 관리팀(☎032-749-81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손 씻기 조기습관 형성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감염병 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