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 유관기관 공동 개최

입력 2023년09월12일 15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채용박람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부터 ITP 김문식 일자리사업단장, 한국산업단지공단 박성길 인천지역본부장,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윤영섭 청장, 인천광역시 조인권 경제산업본부장, 중부지방고용노동청 민길수 청장, 인천병무지청 유병호 청장,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조세열 사무국장, IPA 신재완 ESG경영실장,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이상호 학장)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12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2023 인천 특성화고 채용박람회‘를 공동 개최해 참가자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각종 세미나, 체험 활동 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IPA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IPA·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인천광역시청·중부지방고용노동청·인천병무지청·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한국폴리텍Ⅱ대학 산학협력단·인천테크노파크 공동 개최로 이뤄졌다.

 

박람회에는 품질 관리·경영사무·연구개발·식음료 등의 직무 분야 인재 채용과 기업 홍보를 희망하는 병역지정업체 및 뿌리기업 90여 개사가 참여했으며, 구직을 희망하는 인천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졸업)생, 청년 1,00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구직자의 전공과 연계한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천지역 주요 산업동향과 직업군 등을 안내하는 3개의 산업체험관을 마련했으며, 바이오·뷰티서비스·식음료·뿌리기업 분야 4개사가 참여하는 특강을 열었다.

 

또한,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는 일학습병행제 등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성장 경로를 안내했다. 부대행사로는 구직자가 자신의 성격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성격 유형 검사, 퍼스널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진로)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공동 주최기관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취업하지 못한 구직자와 계획 인원을 채용하지 못한 구인기업이 희망할 경우, 11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지원을 지속하고 워크넷 등을 통해 사후관리할 예정이다. 

 

인천항만공사 신재완 ESG경영실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관련 취업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