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농업 “마을과 함께하는” 겨울맞이 한마당

입력 2013년11월22일 08시19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2013. 성남 도시농업, 마을과 함께하는 겨울맞이 한마당’ 행사가 22일 야탑역 광장에서 열린다.

 성남도시농부 협동조합과 함께하는 마을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주민신용 협동조합, 성남햇빛발전 사회적협동조합, 말똥구리 농장, 녹색소비연대, 친환경 협업농장, 한빛나눔 등 지역내 협동조합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행사의 주제는 도시텃밭 조성을 통한 안전한 먹을거리 확보, 유휴 토지 활용 등 공유경제를 통한 행복한 마을 만들기로, 도시농업과 에너지, 환경에 대한 시민홍보를 위한 전시와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친환경 마분퇴비로 재배한 김장채소를 활용해 김장 담그기, 미니밭 만들기, 새끼꼬기 등 체험과 태양열을 이용한 전기생산, 자전거 동력을 이용한 주스 만들기, 호롱불?수세미?방향제 만들기 등 에너지와 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마련된다.

 
일반시민은 물론 협동조합을 통한 지역사회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성일정보고등학교 1,0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타작 등 농사체험을 한다.

 
최민경 성남도시농부 협동조합 이사장은 “마을 유휴지나 옥상을 활용한 도시텃밭 조성으로 이웃과 교류하고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인식확산과 함께 행복한 마을 만들기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