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보건소, 11월 워크온 '술잔 떠나 걷기 여행 챌린지' 운영

입력 2023년11월02일 10시3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군민들의 음주량을 줄일 수 있도록 워크온 앱을 활용한 “술잔 떠나 걷기 여행 챌린지”를 오는 6일부터 25일까지 20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금년도 마지막 챌린지로 모바일 앱 워크온 옹진군 커뮤니티에 가입한 옹진군민(또는 옹진군 내 직장인)이 20일동안 15만보 걷기(1일 최대 1만보까지 인정)목표를 달성한 인원 중 선착순 100명에게 전기방석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방법은 ‘워크온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옹진군민 걷기방’에 가입한 뒤, 챌린지 화면에서 ‘술잔 떠나 걷기 여행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음주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많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 걷기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 예방, 혈당 조절, 뼈 건강 등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의 장점이 많아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옹진군보건소 건강증진과 (☎032-899-3145)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