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입력 2023년12월19일 11시1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민관협력 토대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다방면으로 힘써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중구(공동위원장 김정헌, 최상희)는 지난 18일 구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올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먼저 지역사회보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복지발전에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실무협의체 및 실무분과 위원과 11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어 사진·영상 상영을 통해 구 협의체 및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사항을 공유하고, 올해 새롭게 위촉된 ‘우리동네 돌봄대장’의 성과를 살펴보는 기회도 마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 지역 내 사회보장 기관들의 연계 협력을 토대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하는 등 중구 지역사회보장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주요 활동으로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및 수립 지원, 제14회 중구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 등이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 민관협력에 더욱 힘써 구민이 행복한 복지 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