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역사체험‘머릿속 역사 한 스푼’운영

입력 2024년04월05일 11시1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 청소년 수련시설인 남동청소년센터는 최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역사체험 활동 ‘머릿속 역사 한 스푼’을 운영했다고 5일 전했다.


‘머릿속 역사 한 스푼’은 청소년 봉사동아리 ‘나누밍’ 단원 12명이 직접 프로그램 기획부터 준비, 홍보, 운영까지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역사 지식을 함양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태극기 그리기’, ‘독립운동가 퀴즈’, ‘일제강점기 퀴즈’, ‘기억력 테스트’의 4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참가자가 4개의 부스를 체험한 뒤 각 부스의 도장을 모아 제출하면 도장의 개수 별로 선물을 제공했다.


이용찬 센터장은 “‘머릿속 역사 한 스푼’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제강점기 관련된 역사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뻤다”라며 “이후에도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르나래’ 와 ‘청년봉사단 아우름’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기획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청소년센터의 시설이용 및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nd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