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희망 담아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입력 2024년05월23일 11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난 22일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이 좀 더 편리하게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많은 구민들이 찾고 있는 ‘계양아라온’에서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구직 상담, 채용행사, 일자리 정책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구직자가 만족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일자리 희망버스’ 사업은 현장 밀착형 취업지원 사업으로 ‘일자리 지원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욱 많은 구직자가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현장 상담 서비스’이다. 구는 인천테크노파크와 협업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구직자들이 최종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일자리 정보 제공, 동행면접 등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맞춤 상담과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일자리종합지원센터(☎032-450-576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