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이른 무더위 날씨에 ‘수경시설 가동’

입력 2024년06월12일 14시5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이른 무더위 날씨 시작에 따라 오는 9월 10일까지 문화공원을 포함한 22곳 수경시설을 운영한다.


지역 내 수경시설은 비접촉식 수경시설[풍림, 문화, 문남, 용담(2), 부수지, 삼호현(2), 선학근린, 능허대] 총 10곳, 물놀이형 수경시설(새싹, 선학, 솔안, 청은, 풍림, 하나, 연일, 문화, 동춘, 옥련쉼터, 미관광장4호, 동춘2구역) 총 12곳으로 구성되어 5월 1일부터 운영되고 있다.


연수구는 운영 관리 전문 업체에 위탁해 안전사고 예방 및 수질 검사에 집중하고 있으며, 15일마다 1회씩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정밀 검사를 진행해 최근 6월 4일 검사결과 ‘이상 없음’을 회신받았다.


물놀이형 수경시설 운영시간은 12시~17시로 매주 수요일 및 우천 시에는 가동하지 않으며, 수경시설 이용 시 주차장 공간이 다소 협소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연수구 원도심 물놀이장 4곳(부수지, 문화, 봉재산, 청량산)은 7월 10일부터 개장 예정으로 연수구는 모두가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 수변 휴식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 관리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