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동부지부'농촌 일손 돕기 봉사'
20여 명 봉사자들 1000여 평 감자밭 돚기 앞장
등록날짜 [ 2024년06월28일 16시32분 ]

[연합시민의소리]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동부지부(지부장 신규수)는 지난 27일경기도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농장에서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실시,농촌의 고령화와 인력난으로 농산물 수확에 고심하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20여 명의 봉사자가 일손 돕기에 나섰다

 

최근 농촌에서는 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해 농산물 수확을 위한 인력 부족 사태가 심화하고 있는 가운데 농장을 운영하는 한 농업인이 서울동부지부에 일손 지원 요청을 하면서 이번 봉사활동이 이뤄지게 됐다.

 

참가한 20여 명의 봉사자는 1000여 평의 감자밭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무리 없이 수확을 마무리 지었다.

 

최문호(72·남·양주시 광적면) 농장주는 “우리나라는 산이 많은 지형이라 굴곡이 많다. 그래서 아직은 기계로 모든 작업을 하기 힘들고, 사람 손이 꼭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그간은 지인에게 부탁하며 수확을 해 왔는데, 이번에는 지인의 소개로 봉사 지원 요청을 하게 됐다. 꼭 필요한 일에 이렇게 선뜻 나서준 데 대해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봉사단원 중 농작물 수확 경험이 없는 이들은 “농촌 일이 이렇게 힘든지 몰랐다”며 “고생하시는 농업인들께 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됐다.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서울동부지부 관계자는 “조금이나마 일손 부족에 도움이 됐다는 생각에 기쁘고, 감사해하는 분들을 보며 뿌듯한 마음”이라면서 “더운 날씨에도 일손 돕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들에게도 감사하다. 무사히 모든 일정이 마무리돼 다행이고, 앞으로도 손길이 필요한 곳에 도움이 되도록 애쓰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영흥면 6월 2회차 클린업데이 실시 (2024-06-29 14:47:57)
봉화군, 수원특례시와 우호결연 협약식 (2024-06-28 16:01:16)
광주 광산소방서, 119시민수상...
상당경찰서, 상반기 경찰공무...
인천 계양구, 2024년 찾아가는 ...
인천 서구, 인천형 출생정책 ...
인천시, 이름없는 서구 165개 ...
인천 남동구, 소래푸드 스토리...
인천 중구 주민·학생 함께할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