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진로체험지원센터 현장 직업체험의 날 참여

입력 2024년07월30일 11시4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구 초·중·고등학생 403명, 중구 체험처 9개소 방문 체험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에서 운영하는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는 ‘2024년도 인천 현장 직업체험의 날’ 운영에 참여했다.


 이번 ‘현장 직업체험의 날’에서는 인천 초·중·고등학생 3,700여 명을 대상으로 4회차에 걸쳐 72개 체험처 274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직접 흥미로운 진로 프로그램을 선택해 방문 체험을 했다.
 

 특히 중구에서는 관내 청소년 403명이 중구 진로체험처 9개소를 직접 방문, 로봇 공학자, 조향사, 예술가 등 다양한 진로 체험에 참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구진로체험지원센터의 학부모코치단 3명이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직접 지원단으로 참여, 아이들의 체험이 즐겁고 안전하도록 도움을 줬다. 


 지원단으로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본인의 흥미와 소질에 맞게 직접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참여함으로써, 스스로 진로활동에 더욱 집중하고 즐기는 소중한 진로 탐색의 시간을 보낸 것 같다”라고 말했다.


 센터는 관내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위해 해양경찰 진로 체험 등 다양한 양질의 무료 학교연계 진로 체험 프로그램들을 제공,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