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2024 인천 수학여행 모바일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 진행

입력 2024년10월07일 09시2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가을철을 맞아 인천으로 수학여행과 현장 체험학습을 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인천 수학여행 모바일 스탬프 챌린지’ 이벤트를 10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학생들이 인천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탐방하면서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단순한 관광을 넘어 교육적 의미를 더한 특별한 수학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인천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현대적인 관광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습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천 스마트관광 애플리케이션(App) ‘인천e지’를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한 후, 지정된 관광지를 방문하면 위치 정보(GPS)를 기반으로 모바일 스탬프가 자동으로 인식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간편하게 다양한 관광지를 탐방하며 스탬프를 수집할 수 있다.

 

주요 방문 코스로는 옛 곡물창고를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상상플랫폼’ , 인천 개항과 함께 형성된 ‘차이나타운’ , 우리나라 근대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개항장 일대 박물관’ 등이 포함된다. 이 중 4곳 이상을 방문한 참가자에게는 상상플랫폼 내 카페에서 사용 가능한 음료 쿠폰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김은효 인천시 관광마이스과장은 “인천은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유적지들이 많아 교육적 의미를 더할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학생들이 인천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체험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학생들이 인천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인천의 다양한 역사·문화 관광 자원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