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통지 및 예비소집 실시

입력 2024년11월29일 15시2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5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위한 취학 통지 및 예비 소집을 실시한다.


취학통지서는 12월 9일부터 20일까지 우편 또는 인편으로 각 가정에 발송된다. 또한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정부24 누리집(https://www.gov.kr)에서도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받을 수 있다. 단, 정부24 모바일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다.


예비 소집은 대부분의 학교에서 1월 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학교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취학통지서에 명시된 예비 소집일을 확인해야 한다. 아동의 소재 및 안전 확인을 위해 반드시 아동과 함께 취학통지서를 지참하여 예비 소집에 참석해야 한다. 


불참 시에는, 학교와 지자체에서 소재 확인을 위해 연락을 하거나 가정 방문을 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할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할 수 있다.


조기 입학이나 입학 연기를 희망하는 경우 12월 3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해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아동의 취학이 어려운 경우 1월 1일부터 입학일 전날까지 입학 예정 학교에 취학의무 유예 또는 면제를 신청할 수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취학 통지가 잘 전달되도록 노력하고, 예비 소집일에 아동과 보호자가 꼭 함께 참석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의무교육의 행복한 시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