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 17~18일 개최

입력 2024년12월11일 17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4홀에서 ‘2024 인천 SW미래채움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천광역시교육청 주관 ‘인천디지털교육페어’와 동시에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SW로 꿈꾸는 미래, 함께하는 디지털 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나눔존 ,탐험존 ,창의존 ,미래채움존 등 4개 존에서 SW·AI 교육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나눔존’에서는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홀로그램 퍼포먼스와 개막식과 함께,폴킴 스탠포드대 교수,최재붕 성균관대 교수,과학 유튜버 긱블 등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탐험존’에서는 55개 인공지능교육 정책학교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전시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인천교육과학정보원과 인천크래프트에서 다양한 SW·AI 교육 활동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창의존’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SW·AI 교육을 쉽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특히 ‘SW미래채움 캠프’를 통해,DIY 드론,앱 인벤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미래채움존’에는 SW미래채움 사업을 통해 양성된 강사와 강사 협동조합의 성과를 공하고 전시하는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SW미래채움 캠프’의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무료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세부 일정은 페스티벌 공식 누리집(icswfest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인천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접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라며 “미래사회 주역이 될 학생들이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SW·AI 교육에 더 많은 흥미를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T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천광역시교육청,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통해 올해로 6년째 ‘SW미래채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력단절 여성,청년,미취업자 등을 대상으로 ‘SW교육 강사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강사들의 창업과 강의 활동을 지원하는 등 강사 자립화를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인천광역시교육청과 연계하여 도서벽지를 포함한 인천지역 학교 현장에 출강하며, 지역별 격차 해소와 SW 교육 생태계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