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시민대학 ‘파이데이아 홍릉’ 개강

입력 2014년01월04일 15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학생·직장인·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 가능

[여성종합뉴스] 경희사이버대(총장 조인원) 시민대학 ‘파이데이아 홍릉’ 겨울학기 강좌가 오는 6일 개강한다.

2월 28일까지 총 8주간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문화예술 △고전읽기 △현대사상 △인문학 공부를 위한 어학강좌 등 총 4개 분야 19개 강좌로 구성돼 있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나를 찾아가는 명시 여행 △일본 현대 문학과 영화 △뮤지컬의 이해 △카오스에서 뇌로 : 들뢰즈의 예술철학 등의 과목이 개설돼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통해 현대 사회의 변화와 맥락을 짚어본다.

현대사상 분야의 이색적인 강좌도 눈에 띈다. △인문학이 말하는 뇌, 뇌가 말하는 인문학 △눈(目)이야기들 △레비나스의 '시간과 타자' 강독 △생명과학과 철학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정우 교양학부장이 진행하는 ‘생명과학과 철학’은 생명의 개념, 존재론과 현대생명과학 등에 대한 철학적 사유를 통해 사물을 관찰하는 새로운 시각을 발견할 수 있다.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무료강좌도 열린다. 김지형 한국어문화학과 교수는 이번 강의에서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말과 그 역사적 변화 속에서 '한국'과 '한국인', '한국 문화'를 담아내는 말의 힘을 찾아보고자 한다.

인문학 공부를 위한 언어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영어, 일본어, 한문 등과 같은 평서 접하기 쉬운 언어강좌는 물론 헬라어, 라틴어, 독일어 등의 강좌도 개설될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http://pahong.khcu.ac.kr)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인문, 철학, 문화예술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1월 20일까지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경희사이버대 교양학부(02-3299-8736~8)로 하면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