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성북생명숲어린이집' 짓는다.

입력 2014년07월30일 08시46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손을 잡고『성북생명숲어린이집』을 짓는다.

구는 지난 29일 정릉4동 239-2에서 김영배 성북구청장, 유승희 국회의원, 시․구의원, 재단관계자,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공식을 가졌다. 
 
지난 3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어린이집 건립사업 공모에 선정된 성북구는 4월 성북생명숲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성북구는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에서는 어린이집 건립비용 및 교재교구비 등을 전액 부담하여 완공된 어린이집을 구에 기부채납한 후 위탁운영권을 받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는 ‘성북생명숲어린이집’ 건립 신축사업비 약 20억 원의 예산절감 효과를 거두었다.

이날 착공식을 가진 ‘성북생명숲어린이집’은 전체 669.8㎡ 부지에 연면적 889.37㎡, 지하1층~지상3층, 보육정원 79명 규모로 2015년 3월 개원할 예정이다.

김영배 구청장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의 사회환원사업에 우리구가 선정되어 우수한 어린이집을 건립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어린이집의 보육환경 뿐 아니라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가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성북구는 향후 개인․종교단체․비영리법인 등 민간자원을 활용하는 민․관 공동연대사업 지속추진 및 민간어린이집․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화, 공공시설 복합설치 방안마련 등 다각적 노력을 기울여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에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여름프로그램 운영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