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69주년 광복절 기념식 개최

입력 2014년08월12일 09시50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기념식과 시립 교향악단 콘서트, 다양한 시민참여 부대행사 마련

[여성종합뉴스] 인천시는 제69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는 8월 15일 오전10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번 제69주년 광복절 기념행사에는 독립유공자 유족과 광복회원, 지역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인터넷을 통해 참여를 신청한 많은 시민과 학생 등 1,4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광복회 시지부장 기념사, 인천시장 경축사, 광복절 노래,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된다.

기념식 후에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금난새 지휘자의 시립 교향악단 콘서트가 열려 주페의 <경기병> 서곡과 차이코프스키의 <로코코 주제에 의한 연주곡>, 레스피기의 <로마의 소나무>를 연주해 시민들의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경축콘서트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예술회관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태극기 전시회가 진행되고, 대공연장 입구에서는 기념식장을 찾은 가족들의 손도장과 글씨로 태극기를 그리는 참여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야외광장에서는 국학운동시민연합 주관으로 감옥체험, 태극기 그리기 등의 참여행사가 진행되며, 이외에 무궁화 묘목나눠주기, 손수건 꽃물들이기 등 참여한 내빈과 시민이 어우러진 참여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광복절 기념행사에 함께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8월 15일 오전 9시40분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을 방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